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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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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총 칙

1목적

이 약관은 머니시그널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제공자인 리바(주)(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자 간의 권리 및 의무 등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머니시그널이란 이용자가 머니시그널 앱/웹을 통해 회원등록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확인하고 지문 분석을 통해 지문의 생체정보와 후천적 검사결과지를 통하여 데이타를 추출, 저장, 전송하여 유전학에 의한 과학적인 통계학을 토대로 결과서를 도출하여 고객에게 전송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제3자 서비스란 제3자 또는 가맹지사 및 제휴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가맹지사 및 제휴사가 머니시그널을 통해 서비스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3. 머니시그널 계정이란 머니시그널을 이용하기 위하여 동일인 식별 등의 목적을 위하여 회사에 대한 가입신청을 통하여 등록하는 회원 아이디(ID) 계정입니다.
    4. 가맹지사란 회사의 컨텐츠를 활용하여 제3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이며 회사와 가맹한 가맹지사를 말한다.
    5. 제휴사란 회사의 컨텐츠를 활용하여 제3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며 회사와 가맹한 법인을 말한다.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약관의 효력
  • 머니시그널 앱/웹을 이용하려면 먼저 약관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머니시그널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머니시그널 서비스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 그 적용일자 10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기존 이용자에게는 제4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 회사는 제2항의 기간 동안 이용자가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별도로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이 기간 내에 거절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경우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하거나 이용자의 머니시그널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이용자에 대한 통지
  •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위해 기본적으로 머니시그널 앱의 알림과 머니시그널 서비스 내에서 통지하고 그 외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 번호를 이용하거나 기타 객관적으로 적절한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거나, 기존 연락처가 변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아니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는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제 2장 가입과 탈퇴 및 정보보호 등

5머니시그널 가입
  • 머니시그널" 이용 신청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으며, 가입이 된 이후에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8세 이하로 부모의 동의가 없는 경우
    2. 머니시그널을 제공하지 않는 국가로 서비스가 불가한 경우
    3.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4. 관계법령, 감독규정, 감독기관의 지침, 기타 회사 및/또는 가맹지사 및 제휴사의 정책상 서비스 이용이 곤란한 경우
    5. 기타 가입을 승인하기 어려운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사는 머니시그널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6머니시그널 탈퇴 및 계약해지 등
  • 이용자는 머니시그널 홈페이지(https://www.msignal.co.kr)의 회원 탈퇴 메뉴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탈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머니시그널을 통해 이용 가능한 다른 서비스 전체에서도 탈퇴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그 밖에 회사가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해야 할 부득이한 사정이 발생한 경우 제4조에서 정한 방법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해당 이용자에게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당해 사유의 시정을 요구하거나 그 사정을 알리고, 그 기간 내에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해지가 필요한 사정이 해소되지 않는 경우 해지 통지를 보내 이용자를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사유 등으로 인하여 즉시 해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시정을 최고하는 기간을 별도로 두지 아니합니다.
  • 이용자는 제2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그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이용자의 자격을 복구합니다.
7생체정보 및 개인정보의 보호
  •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이 적용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취급하는 방법은 머니시그널 서비스 내 게시된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자는 머니시그널 이용 과정에서 정확한 정보를 입력 또는 업데이트 해야 하며, 이를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가 정확하지 않거나 이용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제4조에 따른 통지를 받지 못하거나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머니시그널의 이용

8머니시그널의 내용
  • 머니시그널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입력 서비스
    1. 이용자가 제3자 서비스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입력해야 하는 정보를 이용자의 생체정보와 연계시켜 입력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머니시그널 인증이 완료되면 해당정보가 입력되고, 로그인을 위해 본 서비스를 사용하면 경우에 따라 로그인까지 완료됩니다.
    2. 생체인증 방법 중 휴대폰을 통하여 지문인식를 통해 무료 및 유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나 휴대폰의 기종에 따라서 서비스가 안될 수 있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2. 가맹지사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제3자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증서비스
    1. 가맹지사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제3자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증서비스는 관련 법령 및 제휴사의 정책, 회사와 제휴사와의 계약에 따라 서비스 별로 인증서비스 내용 및 지원범위, 서비스 제공 주체, 서비스 운영정책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상세 내용은 해당 가맹지사 및 제휴사의 서비스 이용약관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이용자는 이용자와 가맹지사 및 제휴사 간에 개별적으로 체결된 서비스 계약 및 가맹지사 및 제휴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인증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3. 가맹지사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제3자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증서비스는 가맹지사 및 제휴사의 모바일 기기와 PC를 연계하고 이용자의 모바일 기기에 문자전송 방식으로 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는 가맹지사 및 제휴사를 통하여 이용자 모바일 기기의 원할한 검사의뢰를 위함이며, 수신된 Push 메시지를 통해 모바일에서 머니시그널 인증을 완료하면, 별도의 아이디나 비밀번호 등의 입력절차 없이 PC에서 제3자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증이 완료되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가맹지사 및 제휴사와의 연동 방식에 따라 전화번호 인증이 필요할 수 있으며, 전화번호 인증 시 메시지 요금 또는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머니시그널 간단검사1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다만 좀더 세밀한 추가검사 의뢰시 유료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9지문인식기능 사용 시 주의사항
  • 생체인증 방법 중 지문인식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하기 내용과 같이 제약 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머니시그널 가입 시, 앱을 다운받아 카메라를 통하여 지문인식을 하셔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지문인식데이타는 본사서버로 전송하여 판독과정을 걸쳐서 보고서가 완료됩니다. 차후 지문데이타는 생체정보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일정기간이 소요된 후에 자동 삭제과정으로 제거됩니다.
    3. 제8조 제1항 제2호의 가맹지사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제3자 서비스 이용하여 지문인식서비스를 받았을 경우 가맹지사 및 제휴사와의 계약 등에 따라 가맹지사 및 제휴사의 과실로 개인정보가 노출하여 손실이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지문인식의 경우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정확한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1. 본인의 손가락의 위치가 바뀌어 촬영된 경우나 다른 사람의 손가락을 촬영하여 판독에 혼란을 초래한 경우 기타 등
    2. 카메라성능의 저하로 인한 촬영의 상태가 판독할 수 없을 정도로 흔들림, 밝기, 렌즈 이물질 기타 등으로 정상적인 촬영이 되지 않는 경우
10광고의 게재
  • 서비스는 광고 수익에 의해 지원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머니시그널에 회사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광고ㆍ홍보 관련 정보를 게재할 수 있고, 수신 동의한 이용자에게는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 앱 하단 광고 등의 방법으로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전 항의 광고ㆍ홍보 관련 정보를 이용하거나 그 광고주 등과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경우, 이는 전적으로 이용자와 해당 광고주 등 간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머니시그널의 제한, 중지 및 변경
  • 회사는 설비의 점검, 교체,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머니시그널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머니시그널 전부 또는 일부 변경, 또는 일시 중단 및/또는 종료
    2. 머니시그널 접근권한 및 머니시그널 이용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비활성화 또는 중단
    3. 본 약관 및 관련 법령 규정을 위반하는 등 회사가 합리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한 범위에서 해당 이용자에 대한 머니시그널 제한 등 필요한 조치
  • 2항에 따라 머니시그널을 중지, 제한, 변경, 또는 종료함에 있어 이로 인하여 이용자의 권리의무에 중요한 영향을 초래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제4조에서 정한 방식 등 적절한 방식으로 사전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머니시그널의 중지, 제한, 변경, 또는 종료가 발생하거나 긴급사유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에 대한 공지 또는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공지 또는 통지가 불가능한 사유가 사라지면 지체 없이 사후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 본 조 제2항 제3호에서 정한 사유로 머니시그널을 중지, 제한, 변경, 또는 종료하는 경우, 이용자는 그러한 조치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그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머니시그널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 회사는 머니시그널의 일부 또는 전부의 수정, 중단, 변경, 종료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12머니시그널 이용 시 준수사항
  • 이용자는 본 약관, 회사 및 제3자 서비스 제공자(제휴사 포함. 이하 같습니다)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모든 지침, 이용자에게 적용되는 일체의 관련 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 이용자는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러한 행위를 제3자가 하도록 하여서도 안 됩니다.
    1. 머니시그널에 장애나 중단을 초래할 수 있는 일체의 행위
    2. 회사, 제3자 서비스 제공자, 기타 제3자의 지식재산권, 인격권 등 일체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회사 또는 제3자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정상적인 용도 이외 또는 부당한 방법으로 머니시그널을 이용하는 행위
    4.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머니시그널을 이용하는 행위
    5. 타인의 개인정보∙생체정보를 도용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
    6. 머니시그널에 또는 머니시그널을 통해 바이러스 기타 악성 소프트웨어, 코드 등을 배포하는 행위
    7. 머니시그널에 대한 기술적 보호조치를 회피 혹은 무력화하는 행위
    8. 기타 회사 또는 제3자 서비스 제공자가 제시한 지침 및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또는 사회상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
  • 이용자의 본 조 위반이 있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을 중지하거나 머니시그널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현재 또는 장래의, 모든 또는 일부의 머니시그널 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조의 위반으로 인해 발생된 이용자에 대한 제3자 서비스 제공자 또는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는 위와 같은 사실을 발견한 경우 필요한 별도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3머니시그널 라이선스 등
  • 머니시그널 및 이에 포함된 모든 자료에 대한 지식재산권(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데이터베이스권 및 영업비밀 포함), 소유권 및 사용∙수익권 등 모든 법적 권리는 회사(또는 회사에 해당 권리를 부여한 자)가 보유합니다.
  • 이용자는 머니시그널 이용을 위한 범위 내에서 개인적, 비독점적이며 양도할 수 없는 제한적인 머니시그널 이용권한 만을 취득합니다.
  • 머니시그널에는 일정한 보안조치가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이를 임의로 해제하거나 무력화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는 회사 및 제3자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별도의 사전 서면 동의를 받거나 회사와 별도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한, 머니시그널 또는 이에 포함된 일체의 자료를 복제,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되고, 이를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거나 타인이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이를 임대, 대여, 재허여, 판매, 양도, 담보로 제공하거나 이전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는 머니시그널의 내용 및 그에 관한 소유권, 지식재산권 기타 권리에 관한 표시나 통지내용을 임의로 제거, 모호하게 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는 머니시그널 이용 시 회사 및 제3자 서비스 제공자의 모든 성명, 상호, 상표 등 타인의 상품 또는 서비스임을 표시한 표지 및 타인의 영업임을 표시하는 표지 등과 동일 또는 유사한 것을 제작,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4장 분쟁 해결 등

14분쟁의 해결
  •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서 불만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 연락처를 통해 해당 사항의 처리를 신청할 수 있고 회사는 이를 성실하게 처리합니다.
    • 성명: 박진아
    • 전화번호: 02-6954-2132
    • 팩스번호: 02-569-8314
    •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70, 동명빌딩 4층
15회사의 보증 및 면책
  1. 회사는 머니시그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을 보증하거나 보장하지 않습니다.
    • 항상 또는 특정 시간에 제공될 수 있거나 중단되지 않는다는 점, 또는 그 내용 및 이용이 안전하거나 오류가 없다는 점
    • 이용자의 요구 사항에 맞거나 특정 수준의 성능이나 기능을 충족한다는 점
    • 바이러스, 해킹, 손상 또는 기타 보안 침입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점. 다만, 회사는 각종 보안 침입으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현재의 기술수준에 따라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입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머니시그널을 통해 로그인하여 사용하는 제3자 서비스의 안전성 및 적법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은 이용자 및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가 부담합니다.
  3. 회사는 회사의 본 약관 위반으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해 중 회사가 예측할 수 없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용자에 대한 회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손실, 영업손실 또는 사업 중단 등을 포함한 사업상 손실 기타 간접손실이나 우발손실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4. 머니시그널에 포함된 정보, 문서, 소프트웨어 등 및 기타 자료는 ‘있는 그대로’ 제공됩니다. 해당 자료의 오류, 결함 또는 부정확함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사는 이와 관련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본 약관 또는 관련법령 위반, 이용자의 부주의 또는 관리소홀로 인해 발생한 단말기 파손∙오류발생∙제3자에 의한 계정도용∙부정사용 등 이용자 본인의 귀책사유 또는 다른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머니시그널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머니시그널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컨텐츠, 각종 자료, 정보, 소프트웨어 등 또는 이들로 연결되는 하이퍼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에 대한 통제력이 없으므로 그 적법성ㆍ정확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6(손해배상)
  1. 회사는 머니시그널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에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관련 법령에 따라 책임을 부담합니다.
  2.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해당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해야 하고, 이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17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사이의 법률 관계 등
  1. 본 약관은 이용자와 다른 제3자와의 법률 관계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이에 대해서는 제3자가 정하는 별도 약관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2. 머니시그널 사용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머니시그널과 관련하여 게재하거나 주고받은 정보, 자료, 기타 데이터의 정확성, 적법성을 보증하지 아니하고,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머니시그널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민, 형사상 문제에 대하여 개입하거나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8기타
  1.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이 효력을 상실할 경우 본 약관의 나머지 조항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계약 또는 본 계약에 따라 발생하는 이용자의 모든 권리나 의무를 제3자에게 이전, 양도, 부과 또는 달리 처리할 수 없습니다.
  3. 본 약관 및 본 약관에 따른 이용자와 회사의 관계에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 회사와 이용자간에 머니시그널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소송은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1. 본 약관은 2021년 10월 27일부터 적용됩니다.